Twitter를 하는데 필요한 10가지

요즘 전 Twitter(이하 트위터)에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트위터가 생각보다 만만하지 않더군요. 알아야 할 것도 좀 있고 그래서 구글로 찾아봤는데 쏙 마음에 드는 설명서가 없어서 제가 필요한 것만 정리하다가 친구들에게도 트위처를 소개할 겸 Web page로 만들고자 합니다. 참고로 저는 Mac을 사용하고 있는데, tweetie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트위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 트위터랑 메신저는 어떻게 다를까요?

우선 메신저는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메세지를 1:1 또는 1:여러명이 주고 받습니다. 그러나 트위터는 제가 쓴 메세지를 누구에게 주지 않습니다.

2. Twitter (트위터) 용어 정리

요즘 한창 트위터가 뜨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래서 한번 해보려고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막상 들어가 보면 영어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그 용어가 명확하지 않아 조금 혼란스럽습니다. 그렇다고 보니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 맞는지 잘 모르겠고 생각보다 쓰기도 쉽지 않네요. 우선 트위터에서 사용하는 용어들이 생소합니다. 이런 용어들부터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구글을 돌려봤습니다. 아래 중요한 링크를 참고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 following(따라가기): 우리가 보고 싶어하는 다른 사람의 트위터를 따라가는 것이죠. 즉 다름 사람 사람이 쓴 메세지를 우리가 쉽게 볼 수 있게 만든 것이죠.
  • follower(따라오는 사람들): 이건 앞에서 following과는 반대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내 트위터에 내가 쓴 메세지를 따라 오면서, 내가 쓴 것을 읽고 있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 list(목록): 이건 요즘 나온 기능입니다. 트위터를 쑥 안한 사람들은 잘 모를 것 같습니다. 저도 트위터를 많이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면이 있더군요.

3. 트위터를 사용하는 유용한 링크

4. 사진 공유 사이트 플리커에 올리 사진 트위터에서 공유하기

http://ydnkrblog.com/blog/?p=159

플리커에 올린 사진을 트위터를 통해서 링크를 공개하면서 메세지를 작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냥 링크를 통해서 올릴 수도 있지만, 트위터는 작성할 수 있는 글자수(140)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링크를 짧게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짧은 링크를 플리커에서 직접 만들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