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디자인에 유용한 곳 링크 모음

제 실력은 미천함에도 불구하고, 문과에서 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이 없는 관계로 관리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좀 있습니다. 뭐 그래도 Html과 같은 것은 어느 정도 알지만, 미적 표현력이 떨어진 나머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거의 50점도 못 되는 수준입니다. 그래서 웹디자인 실력을 늘리고자 자료를 조사했습니다. 이 아래 링크들은 아마도 책같은 곳에서 찾은 것 같은데, 정리한 파일에는 책이름이 적혀 있지 않네요. 출처불명이 되는군요. 그래서 좋은 곳들을 모아둔 것이니 참고하세요!

http://www.w3.org

여기는 웹은 물론이고 웹 표준을 매일 개발하는 기관

http://www.webstandards.org

1998년에 설립된 조직으로 웹 표준을 대중에게 널리 알리고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표준에 따라 개발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제공한다.

http://www.alistapart.com

웹 표준으로 디자인하기 위한 테크닉과 장점에 초점을 맞춰 웹 컨텐트를 만들기 위한 디자인, 개발에 관련된 내용을 소개하는 웹진

http://www.csszengarden.com

동일한 마크업 구조를 사용하는 자기만의 CSS 디자인을 만들어 제출하여, 보여주는 사이트, 지속적인 업그래이드 되고 있습니다.

http://www.digital-web.com

동일한 마크업 구조를 사용하는 자기만의 CSS 디자인을 만들어 제출하여, 보여주는 사이트, 지속적인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웹 디자이너를 위한 컬럼, 뉴스, 튜토리얼을 제공하는 온라인 잡지입니다.

http://www.diveintoaccessibility.org

웹 접근성에 대해 논의하는 홈피

http://web-graphics.com

하이퍼텍스트 디자인 자료, 링크, 설명 들을 모아놓은 곳입니다. 표준에 관련된 디자인과 개발 분야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줍니다.

http://www.zeldman.com

1995년부터 웹 디자인과 관련된 소식과 정보를 올리고 있는 ‘웹 표준의 대부’라고 불리우는 제프리 젤드만의 홈피. (참고: 개인적으로 강추하는 홈피입니다. 정말로 인쇄매체처럼 잘 만들어져 있는 곳입니다. 고수의 숨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http://www.mezzoblue.com

css 젠 가든를 만든 Dave Shea의 홈피입니다.

http://www.meyerweb.com

CSS의 전문가라고 알려진 에릭 마이어의 홈피입니다. 그는 넷스케이프 사와 웹표준에 관련된 컨설팅과 작업을 했습니다.

http://www.whatdoiknow.org

훌륭한 표준 웹 사이트 작업에 많이 참여한 토드 도미니의 개인 웹 사이트입니다.

http://www.saila.com

온라인 저널리즘부터 웹 구축까지 캐나다 뉴미디어에 관한 소식을 전하는 싸이트. 웹 표준과 관련된 고품격 정보들을 전해줍니다.

http://www.cssdrive.com

CSS Drive- Categorized CSS gallery and examp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