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에 음악을 달아봅시다.

뭐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요즘 온라인게임이 유행입니다. 그런데 거기에 쓰이는 음악들이 수준이 대단합니다. 이번에 World of Warcraft라는 온라인 게임이 확장팩을 만들고 있습니다. 거기에 쓰인다는 노래를 들었는데, 정말로 좋더군요! 그래서 이 노래를 홈피에 올리고자, 기억을 더듬어서 다음 링크를 찾아냈습니다. 오래전부터 깔고 싶었던 것인데, 이제서야 손을 대는 군요!

http://www.1pixelout.net/code/audio-player-wordpress-plugin/

설치 방법은 쉽습니다. 위에 링크에 있습니다만, 잠시 정리하겠습니다.

  1. 우선 파일을 받아서 압축을 푼 다음, plugins 디렉토리(폴더라고도 하죠!)에 업로드합니다. 요기서 조심해야 할 부분이 받으시면, 다음과 같은 위치로 꼭 올리셔야 됩니다. audio-player.php은 plugins 디렉토리에 있어야 되고 audio-player라는 plugins 디렉토리에 올리셔야 됩니다. 저처럼 그냥 풀어서 통채로 plugins 디렉토리에 올려버리면 안됩니다. 소리가 나오지 않게 됩니다.
  2. 다음으로 노래를 저장할 디렉토리를 만듭니다. 기본설정은 루트디렉토리로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루트에 audio 디랙토리(폴더라고 하죠!)를 만듭니다.
  3. 그리고 나서 WP admin에 가서 이 플러그 인을 활성화(Activate)시킵니다.

그러면 설치는 대락 마무리됩니다.